본문 바로가기
TYPE 4 - LIFE/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 맛집, 제주도 음식점 [오라방] 후기 #막창순대 #몸국 #고사리해장국

by TYPEFIVE 2022. 10. 5.
반응형

오늘 포스팅 할 곳은 요즘 같이 저녁 바람이 선선한 날, 술 한잔 하기 딱 좋은 곳!

신사동 가로수길에 있는 제주 음식 전문점인 <오라방>!

 

- 오라방 위치 👇🏻-

외관 이미지 출처: 네이버 블로그 <가지라이프>님

식당 내부는 작은 편인데, 작아서 오히려 더 아늑하고 좋다. ㅎㅎ

먼저 오라방 메뉴!

여기는 지난 가을, 겨울에 점심 먹으러 몇 번 왔었는데 몸국과 고사리 육개장이 정말 맛있었다..👍🏻

제주도에 있는 우진해장국이라고 사시사철 사람 미어터지고 고사리 해장국으로 정말 유명한 곳이 있는데 거기랑 거의 맛이 똑같다고 느꼈다.

 

이번에는 저녁에 가서 세트메뉴 2로 주문해봤다.

처음 나온 건 몸국!

돼지사골에 돼지고기와 모자반, 그리고 메밀가루를 풀어 넣고 끓은 국이라고 한다.

맛은 해장국이랑 비슷한데 모자반의 식감이 오독오독해서 자주 먹어보지 못한 특이한 조합같다.

국물은 진한 편인데 다행히도 간이 엄청 세지는 않아서 질리지 않고 계속 먹을 수 있는 맛!

다음으로 나온 건 막창순대!

비주얼 진짜 대박 ㅠ 순대러버로서 막창순대를 가장 기대했었다.

맛은 보이는 것과 같이 아주 맛있었다. 겉에 피가 쫄깃쫄깃하고 안은 고소한게 내가 딱 좋아하는 맛.

너무나도 술을 부르는 조합이라 술을 먹을 수 밖에 없었다.. ㅎㅎ

마지막으로 나온건 돔베고기였는데 단독 사진은 못 찍었다 ㅠㅠ

사실 돔베고기는 엄청 특별하지는 않았고 예상가능하게 맛있는 수육 돼지 고기였다.

 

같이 나온 저 초록색 상추(?) 국이 정말 별미였는데 돔베고기와 같이 먹으니 진짜 꿀맛이었다.

 

- 총평 및 마무리 -

일단 가로수길에서 흔히 찾아볼 수 없는 제주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오라방은 특별한 식당인 것 같다.

모든 메뉴가 특색이 있었고 전부 맛도 좋았다. 내가 가장 만족스러웠던 메뉴는 막창순대와 몸국!

 

아, 그리고 비록 나는 화요를 먹었지만 오라방에는 오메기술, 제주막걸리, 혼디술 등 쉽게 팔지 않는 제주도 주류들을 팔고있어서 좋았다 👍🏻

 

요즘 같은 가을날 든든하게 한끼 먹고 싶거나, 저녁에 친구와 오붓하게 술 한잔하기 딱 좋은 곳인듯.

저녁에는 사람이 많아서 예약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


2022.09.12 - [TYPE 4 - LIFE/서울시 강남구] - 신사 가로수길 점심 맛집 추천 [신사동가자] #삽겹살정식 #한식

 

신사 가로수길 점심 맛집 추천 [신사동가자] #삽겹살정식 #한식

오늘 포스팅할 곳은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신사동가자>! 점심으로 처음 가본 곳이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만족스러워서 포스팅 결정 🌟 👇🏻신사동가자 위치👇🏻 일단 신사동가자는 골

typefive.tistory.com

2022.08.31 - [TYPE 4 - LIFE/서울시 강남구] - 신사동 가로수길 카페, 브런치, 바 [미드타운] #점심브런치

 

신사동 가로수길 카페, 브런치, 바 [미드타운] #점심브런치

오늘 포스팅 할 곳은 신사동 가로수길 정중앙에 위치한 카페 겸 브런치 레스토랑 <미드타운>! MIDTOWN~~ 아주 넓고 힙한 느낌이 낭낭한 공간이었다. 👇🏻가로수길 미드타운 위치👇🏻 생각보다

typefive.tistory.com

2022.07.03 - [TYPE 4 - LIFE/서울시 강남구] - 신사동 가로수길 브런치 후기, 맛집 추천 [플레이버스 바이 바프] Flavors by Hbaf

 

신사동 가로수길 브런치 후기, 맛집 추천 [플레이버스 바이 바프] Flavors by Hbaf

오늘 후기를 쓸 곳은 가로수길에 새로생긴 핫플! <플레이버스 바이 바프> Flavors by Hbaf 플레이버스 바이 바프는 허니버터아몬드로 유명한 회사 바프가 새로 오픈한 양식 레스토랑이다. H는 묵음이

typefiv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