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YPE 4 - LIFE/에피소드강남262 - 엣피 라이프

[에피소드강남] 새해맞이 플라워 오세치 만들기 🌷

by TYPEFIVE 2023. 1. 18.
반응형

오늘은 에피소드 강남 262의 클라스 중 하나였던 '플라워 오세치 만들기' 후기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한다.

 

🌷플라워 오세치🌷란?

->  오세치는 가지각색의 일본 요리를 한 곳에 예쁘게 담아, 새해를 축하하며 먹는 일본의 전통 문화이다.

아래 사진의 오세치처럼 한 상자에 구역을 나눠 자유롭게 꽃으로 꾸미면 플라워 오세치 완성! 

(완성된 플라워 오세치 사진은 포스트 마지막에!) 

출처: 동아일보
에피소드 앱 알림 화면

 

평소에 꽃꽃이 같은 건 한번도 안 해봐서 떨리고 설레는 마음으로 신청 했다.

요즘 꽃가격이 워낙 비싼 만큼 3만원이 비싸다는 생각은 전혀 안 들었다 ㅎㅎ

 

진행해주신 선생님이 이렇게 다양한 꽃들을 가져와 주셨고, 여러 꽃들 중에서 내가 원하는 종류, 그리고 원하는 대로 자르고 손질해서 내 상자를 꾸미면 되는 것이었다.

1인당 하나씩 주어진 상자안에는 물 먹은 스펀지가 들어있었고 꽃이나 잎을 꽂아넣으면 잘 고정이 되었다.

두근두근..😌

꽃들이 너무 예뻐서 보고만 있어도 힐링이었다 🌷

나는 내 상자를 총 6구역으로 나눴다. 선생님이 알려주신대로, 잎사귀를 돌돌 말거나 잘라서 구역을 나눠주었다. 

꽃꽃이..원래 이렇게 재밌는거였냐고..! 

하는 내내 아무런 잡생각 없이 예쁜 꽃들 고르고 손질하는 게 이렇게 재밌고 좋을지 몰랐다.

거의 완성된 나의 상자 🌿

하다보니 조금 더 다양한 꽃들이 있었으면 좋았겠다는 욕심..혹은 바램이 들었다 ㅎㅎ

쨘~~~~✨✨ 

구역 별로 색상이랑 톤을 나눠서 꾸며봤는데 처음에는 이게 맞나..? 싶었지만 마지막에 다하고 나니 너무 만족!! ❤️

 

같이 들으셨던 수강생 분들 중 한명의 아이디어에 따라 이렇게 컨셉 사진도 찰칵 남겨보았다 ㅎㅎ

 

 

마치며

처음 꽃꽃이를 해보는거라 긴장되기도 하고 설레기도 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새롭고, 재밌고, 힐링되는 경험이었다.

일을 하거나 쉬면서 핸드폰을 하면 머리속에서 생각이 끊이지를 않아 가끔 과부화가 오기도 했는데, 이 오세치를 만들면서는 정말 손질하고 꾸미는 것에만 열중하느라 오랜만에 잡생각 없이 오롯이 집중할 수 있었다. 

너무 예쁘고 정성스런 선물을 나 자신에게 준 기분이라 참 좋았다. 나 어쩌면 꽃꽃이와 잘 맞는 사람일수도..? ㅋㅎ

 

그리고 생각보다 스펀지가 짱짱한지 만든지 거의 일주일이 지났는데 아직도 꽃들이 멀쩡하다. 오세치 최고최고!

클라스를 진행해주신 선생님들도 정말 친절하셨고 맛있는 간식까지 챙겨주셔서 정말 감동이었다. 청담의 어떤 플라워샵이라고 하셨는데 이름이 기억이 안난다 :(

 

어쨌든, 평소에 잘 접해보지 못했던 꽃꽃이 클라스를 경험해볼 수 있어서 참 좋았다.

에피소드 입주의 큰 장점 중 하나는 이러한 클라스나 행사 등을 통해 평소 하기 어려운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인 것 같다.

클라스 최고!! 다양한 클라스가 더 자주, 많이 진행되었으면 좋겠다 😌

 


이전 글 보기👇🏻

2022.09.05 - [TYPE 4 - LIFE/에피소드강남262 - 엣피 라이프] - 에피소드 게더링 행사 기록 #루프탑 파티 #와인재즈파티

 

에피소드 게더링 행사 <SHALL WE JAZZ> 기록 #루프탑 파티 #와인재즈파티

오늘은 "에피소드 게더링" 기록을 남겨보려고 한다. 내가 처음으로 참여해본 에피소드 행사, 바로 ! 강남 262 입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라이브 재즈 음악 파티였다. 당연히 행사 위치는 에피소드

typefive.tistory.com

2022.05.16 - [TYPE 4 - LIFE/에피소드강남262 - 엣피 라이프] - [엣피 라이프-2] 에피소드 강남 262 입주 리얼 후기, 3층 공유 오피스 #강남 고급 오피스텔 #에피소드강남

 

[엣피 라이프-2] 에피소드 강남 262 입주 리얼 후기, 3층 공유 오피스 #강남 고급 오피스텔 #에피소

이전 글 보기 👇🏻 2022.03.19 - [에피소드강남262 - 엣피 라이프] - [엣피 라이프-1] 에피소드강남 262 입주 후기, 에피소드 리얼 후기, 강남 오피스텔 추천 [엣피 라이프-1] 에피소드강남 262 입주 후기

typefive.tistory.com

2022.03.19 - [TYPE 4 - LIFE/에피소드강남262 - 엣피 라이프] - [엣피 라이프-1] 에피소드강남 262 입주 후기, 에피소드 리얼 후기, 강남 오피스텔 추천

 

[엣피 라이프-1] 에피소드강남 262 입주 후기, 에피소드 리얼 후기, 강남 오피스텔 추천

이번 시리즈로는 제가 최근에 입주한 "에피소드 강남 262"에 대해 작성해볼 예정입니다~ 다양한 시설들이 있어 꾸준히 시리즈로 작성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에피소드는 맞춤형 도시

typefiv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