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YPE 4 - LIFE/서울시 강남구

가로수길 신상 맛집! 순살 치킨, 치킨 버거 [계인전 보타니카]

by TYPEFIVE 2023. 2. 9.
반응형

오랜만에 포스팅할 곳은, 신사동 가로수길에 새로 오픈한 뉴 신상 맛집!! 바로 <계인전>!

원래는 용산구 보광동에 있었던 치킨집이었는데 신사동에 새로 오픈하신 것 같다 ㅎㅎ

아직 가오픈 기간이라고 한다.

 

가정집을 개조해서 만든 것 같은 계인전 보타니카! 일반적인 치킨집 느낌이 아니라서 찾기 어려웠다.

심지어 문도 저렇게 닫혀있어서 들어가면서 긴가민가 했었던 ㅋㅋ

해체주의 치킨 다이닝


약간 음산하면서 클래식한 독특한 느낌의 입구. 난 완전 마음에 들었다 ㅎㅎ

계인전 내부

내부는 이렇게 두 공간으로 나눠지는데, 예상한 것보다 자리가 꽤 많았다.

 

'보타니카'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식물들이 배치되어있다. 초록초록해서 보기 좋았다.

뭔가 브런치 레스토랑 같은 느낌 

마치 디자인 책 표지 같은 식당 포스터(?) ㅋㅋ 혁명이라는 단어와 잘 어울린다.

혁명 임시 정부ㅋㅋ 라는 말도 재치있게 느껴졌다.

계인전 메뉴

아직 가오픈 기간이라 임시로 만든 메뉴판을 주셨는데 이렇게 대충쓴 메뉴판은 오랜만이다.

뭔가 식당 인테리어랑 굉장히 상반되는 컨셉이라 재밌었다 ㅋㅋ

 

우리는 시그니처 메뉴인 더플 플래터 (28,000원)과 '이것은 버거가 아니다'지만..버거인 ㅋㅋ 이버낫 버거 (단품 12,500원, 세트 17,500원)를 주문했다.

 

거기다가 직원분이 추천해주신 반반 MAX 추가! (3000원)

반반 MAX를 추가하면 치킨 플래터의 반은 오리지날맛, 반은 항신료와 염도가 더 많이 들어가서 자극적인 맛으로 주문할 수 있다.

 

식당의 톤앤매너에 너무 딱 맞는 접시!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들었다. 

짠!!

 

점심 때 방문해서 사람이 많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메뉴가 나오는데 꽤 시간이 걸렸다.

일하시는 분들이 총 두분 밖에 계시지 않아서 그런 것 같기도 하다.

 

사진에서는 잘 안보이는데 치킨이 엄청 거대했다. 치킨 한마리를 뼈만 발골해서 그대로 튀겼다고 한다. 🤭

 

특이했던 점은 직원분이 종이 위해 미니프로젝터(?)를 이용해서 치킨의 부위를 설명해주셨다.

처음보는 방식이었는데 설명도 잘 되고 고객 경험과 서비스에 신경 쓴 느낌이 들어서 좋았다 👍🏻

대표 메뉴인 치킨 플래터는 고급진 KFC 치킨 같은 느낌이었다..!

치킨 반죽이 두껍고 기름지고 살짝 느끼할 수 있는 치킨이었는데, 살코기 자체가 닭가슴살도 굉장히 부드럽고 담백해서 조화가 좋았다.

그리고 순살이라 발라먹기 편했다. 덕분에 손으로 먹으면 기름이 엄청 묻어나올 스타일의 치킨이었지만 아주 깔끔하게 먹을 수 있었다.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딱봐도 자극적일 것 같은 MAX 치킨은 한때 반짝 유행했던 대만의 지파이 같은 맛이 났다.

좀 짜고 후추맛이 강하게 났는데 나쁘지 않았다.

다음에 나온 이버낫 (이것은 버거가 아니다) 버거!

단면 사진은 까먹고 못 찍었는데 버거 안에 치킨이 정말 맘스터치 싸이버거보다도 두꺼웠다.

치킨은 역시나 맛있었고 번에서 버터맛이 많이 나서 좋았다.

 

- 총평 -

처음 방문해본 계인전 보타니카! 

 

계인적으로 다 먹고나니 좀 느끼하긴 했지만 치킨 자체는 퀄리티 좋고, 맛있는 치킨이었다 🙆🏻‍♀️ (역시 치킨은 실망시키지 않아.)

2인 플래터는 2인이라고 써있지만 3-4인분처럼 느껴질 정도로 양이 많았다.

 

보타니카 느낌의 인테리어도 특색있고 호불호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서 나중에 친구 데려와도 좋을 것 같다 ㅎㅎ

저녁에 간단하게 치맥하기 좋을듯 👍🏻 

 

가로수길 신상 맛집, 계인전! 추천드립니다⭐️⭐️⭐️

 


이전 글 보기 👇🏻

 

 

 

2022.11.03 - [TYPE 4 - LIFE/서울시 강남구] - 강남 논현역, 학동 - 분위기 좋은 와인바 추천 [완스] #파스타 #맛집 #와인

 

강남 논현역, 학동 - 분위기 좋은 와인바 추천 [완스] #파스타 #맛집 #와인

오늘 포스팅 할 곳은 강남 논현역 근처에 위치한 와인바, . 지하에 있고 간판이 바로 보이지 않아서 찾기 살짝 힘들 수 있다. 그래도 들어가면 아주 근사한 공간이 마련되어있다. 강남 데이트 또

typefive.tistory.com

2022.08.31 - [TYPE 4 - LIFE/서울시 강남구] - 신사동 가로수길 카페, 브런치, 바 [미드타운] #점심브런치

 

신사동 가로수길 카페, 브런치, 바 [미드타운] #점심브런치

오늘 포스팅 할 곳은 신사동 가로수길 정중앙에 위치한 카페 겸 브런치 레스토랑 ! MIDTOWN~~ 아주 넓고 힙한 느낌이 낭낭한 공간이었다. 👇🏻가로수길 미드타운 위치👇🏻 생각보다 훨씬 메뉴가

typefive.tistory.com

2022.02.02 - [TYPE 4 - LIFE/서울시 강남구] - 강남 북카페 추천! 신사동 가로수길 [카페꼼마 신사점] & 얀쿠브레 베이커리

 

강남 북카페 추천! 신사동 가로수길 [카페꼼마 신사점] & 얀쿠브레 베이커리

오늘 추천드릴 곳은 내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공간!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어마어마한 크기의 북카페 📕📗📘📙📒 카페꼼마! 오픈한지 불가 몇개월 안된 따끈따끈한 곳. 작년 11월달에 오

typefiv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