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YPE 4 - LIFE/서울시 강남구

강남 역삼동 돼지국밥, 미슐랭 가이드 맛집 [동봉관] 한식 메뉴 추천

by TYPEFIVE 2022. 3. 8.
반응형

오늘 포스팅할 곳은 역삼동에 위치한 돼지국밥 맛집, 동봉관!

일반적인 돼지국밥과는 다르게 맑은 국물의 국밥을 팔고있다. 

미슐랭 가이드에도 소개된 맛집!

 

역삼역과 선릉역 사이 어딘가에 있는 동봉관.

역세권은 아니지만 강남 07번 버스를 타면 선릉/역삼역에서 금방 갈 수 있다.

 

- 동봉관 위치 👇🏻 -

 

 

골목의 낮은 상가 빌딩 1층에 위치한 동봉관.

가게 창문이 선루프처럼, 멀리서 보면 좀 어두워서 자칫하면 가게가 닫았다고 생각이 들수 있다.

내가 그랬기 때문이다...

 

실제로 동봉관은 하루의 정해진 국밥양을 다 팔면 영업을 마감하기 때문에 저녁에 가면 닫혀있을때도 많다는 점..

헛걸음 하기 싫으신 분들은 미리 체크하고 가시기를 추천!

 

가게 내부는 굉장히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다. 파시는 돼지국밥의 맛과 아주 동일하다..(맛 스포🤭)

모든 공간을 아주 알뜰살뜰하게 쓰신 느낌. 

중앙에 길다란 원목 테이블이 나열되어있고 안쪽에는 주방이 있다. 

테이블 넘 이뿨..

나는 저녁 7시쯤 혼자 저녁을 먹으러 방문했다. 손님은 나 혼자였다. 

식당 근처에 뭐가 없어서 약간 썰렁한 느낌~

왼쪽사진의 통에서 김치를 꺼내먹는 형식.

쇠 용기(?)가 아주 고급지고 예쁘다.

 

김치의 맛은..정말 환상적이었다!! 조미료 맛 하나도 없이 집에서 담근 듯한 아주 상큼한 김치. 적당히 익어서 굉장히 맛있었다. 

너무 맛있어서 혼자 세접시 먹은듯 ㅎㅎㅎ

아, 동봉관의 메뉴는 딱 하나다. 

돼지국밥 보통 9000원, 특 14000원

 

나는 보통을 시켰다. 국밥의 고기를 앞접시의 소스에 찍어먹으면 된다.

밥은 따로 안나오는 대신 국밥안에 들어있다. 

 

정말 깨끗하고 맑은 국물에 아주 얇게 자른 흑돼지!

먹어보니, 평양냉면처럼 약간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맛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진한 고기 국물에 길들여진 돼지국밥러라면 동봉관의 돼지국밥이 약간 싱겁게 느껴질수도 있을듯.. 

 

- 총평 - 

개인적으로 나는 아주 만족스러운 식사였다.

 

일단 음식이 깨끗해서 좋았고 건강하고 든든한 한끼를 먹은 느낌!?

아쉬운 점은 밥이 들어가있어서 그런지 뭔가 양이 적었다 🐷

그래서 밤에 배고팠다..

 

그거 말고는 아주 만족!

특히 나이대가 있으신 분들은 더 맛있게 드실듯 ㅎㅎ

 

추천합니다아⭐️

 

 

 

 

 

 

 

 

 

 

 

 

 

 

 

 

- 다른 맛집들 확인해보기 👇🏻 - 

2022.02.04 - [ʀᴇᴄᴏᴍᴍᴇɴᴅᴀᴛɪᴏɴ/방문을 추천드려요✨] - 한남동 맛집, 술집! 저 세상 힙을 추구하는 중식포차 [왕용] #마라샹궈 #멘보샤 #떡볶이

 

한남동 맛집, 술집! 저 세상 힙을 추구하는 중식포차 [왕용] #마라샹궈 #멘보샤 #떡볶이

오늘 포스팅 할 곳은 한남동에 위치한 세상 힙한 중식포차 왕용~! 이름부터 엄청난 포스가 느껴진다.. 한남동에 이런곳이 있었다니! 평소에 마라를 엄청 좋아하는 마라덕후라 설레는 마음으로

typefive.tistory.com

2022.02.28 - [ʀᴇᴄᴏᴍᴍᴇɴᴅᴀᴛɪᴏɴ/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 방배동 순대국 맛집, 방배동 점심 메뉴 추천 [방배동 순대국] #한식 #방배동

 

방배동 순대국 맛집, 방배동 점심 메뉴 추천 [방배동 순대국] #한식 #방배동

오늘 포스팅 할 곳은 방배동 순대국 맛집, <방배동 순대국>! 이름처럼 맛도 아주 정직한 이 곳 ㅎㅎ 요즘처럼 쌀쌀한 날씨에 딱인 순대국~~ - 방배동 순대국 위치 - 일단 외관! 방배역 3번 출구로

typefive.tistory.com

2022.02.04 - [ʀᴇᴄᴏᴍᴍᴇɴᴅᴀᴛɪᴏɴ/방문을 추천드려요✨] - 한강 뷰 맛집, 한남동 레스토랑 [메종한남] Maison Hannam #와인 #파스타 #스테이크

 

한강 뷰 맛집, 한남동 레스토랑 [메종한남] Maison Hannam #와인 #파스타 #스테이크

오늘 포스팅 할 곳은 한남동 유엔빌리지에 위치한 [메종한남]! 뷰가 좋은 레스토랑으로 아주 유명하다. 한남동 주택을 개조해서 만들었다는 메종한남. 그래서 그런지 정말 집같은 구조로 되어있

typefive.tistory.com

2022.02.02 - [ʀᴇᴄᴏᴍᴍᴇɴᴅᴀᴛɪᴏɴ/서울시 강남구] - 강남 북카페 추천! 신사동 가로수길 [카페꼼마 신사점] & 얀쿠브레 베이커리

 

강남 북카페 추천! 신사동 가로수길 [카페꼼마 신사점] & 얀쿠브레 베이커리

오늘 추천드릴 곳은 내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공간!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어마어마한 크기의 북카페 📕📗📘📙📒 카페꼼마! 오픈한지 불가 몇개월 안된 따끈따끈한 곳. 작년 11월달에 오

typefive.tistory.com

 

댓글